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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과 물질의 상호작용영상처리/Extended reality 2023. 4. 19. 12:11728x90
아래 사이트의 내용을 공부중입니다....
Virtual Reality - LaValle
Chapter 9: Tracking[pdf] Tracking systems, estimating rotation, IMU integration, drift errors, tilt and yaw correction, estimating position, camera-feature detection model, perspective n-point problem, sensor fusion, lighthouse approach, attached bodies, e
lavalle.pl
VR 광학계를 이해하기에 앞서,
빛의 종류 / 빛과 물질간의 상호 작용 에 대해 정리를 한다. (위 책의 chapter 4 이다)
1. 빛의 종류
빛을 나누는 방법은 기준에 따라 다양하겠지만, 위의 책에서는 두가지 방식으로 나누었다.
- 구면파와 평면파 (빛이 퍼지는 형태에 따라)
구면파는, 파면이 원 혹은 구의 형태를 가지며, 평면파는 파면이 평평한 면의 형태를 가진다.
점광원에서 파동은 구면파를 만들어낸다. 이 구면파가 충분히 먼 거리에서는 평면파와 유사해진다. - Coherent light 와 jumbled light
coherent light는, wave front가 시공간에 완벽히 정렬되어있는 것을 의미한다. --> laser
일반적인 광원은 파장도 다양하며, peak이 정렬되어있지 않은 광을 내보내며 이를 jumbled light라고 한다.
좀더 자세한 내용이 아래 링크 답변에 있다.
https://www.quora.com/What-is-meant-by-coherent-light
What is meant by coherent light?
Answer (1 of 3): With light and EM waves, there are two separate kinds of “coherence.” If we mix the two ideas together, it becomes difficult to explain coherent light. But its simple if instead we explain the two types. First, monochromatic light is s
www.quora.com
2. 물질과의 상호작용
빛이 물질에 닿게되면 투과 / 흡수/ 반사 중 하나가 일어나게 된다.
투과의 경우, 물질이 투명하다면 굴절이, 물질이 불투명하다면 산란이 일어난다.
반사의 경우, 물질 표면의 거칠기에 따라, 정반사/난반사가 일어난다.
투과/흡수/반사 현상은 입사각/파장/물질 특성 등 많은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
빛이 물질에 닿게되면 투과 / 흡수/ 반사 중 하나가 일어나게 된다. spectral power
광원은 일반적으로 여러 파장의 빛을 발생시킨다. 파장별 광량을 표현한 것이 spectral power distribution 이다.
이 광원으로부터 발생된 빛이 물체에 반사될 때, 물체 또한 각 파장별로 다른 반사도를 갖게 된다. (색을 띠는 이유) 이를 spectral reflection function으로 표현한다.
https://en.wikipedia.org/wiki/Spectral_power_distribution
Spectral power distribution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In radiometry, photometry, and color science, a spectral power distribution (SPD) measurement describes the power per unit area per unit wavelength of an illumination (radiant exitance). More generally, the term spectr
en.wikipedi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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